성형안과센터

누네안과병원 성형안과센터,
안성형 트렌드를 이끌어갑니다.

눈물흘림증
눈물흘림증은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혀 눈물이 흐르는 증상입니다.
그 외 외안부질환, 안구건조증에 의한 각막종 등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.
일교차가 크고 바람이 부는 계절과 외부 자극 요소가 많은 실외에서 증상이 더욱 뚜렷해집니다.
눈물흘림증
원인
눈물샘에서 만들어진 눈물은 눈을 적시고 난 후 눈물길을 통해 코 쪽에 있는 눈물길로 빠져나가야 합니다. 이 눈물길이 막히거나 좁아지면, 빠져나가지 못한 눈물이 눈에 고이게 되거나 눈꺼풀 밖으로 흘러넘치는 눈물흘림 증상이 나타납니다.
외부 자극 외에도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일시적으로 눈물의 양이 많아져 눈물이 고이기도 합니다.
그 밖에 대부분은 원인불명으로 눈과 코 주변의 염증 또는 수술받은 경우, 각막염, 결막염,눈 주위의 종양, 선천성 원인,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증상이 나타납니다.
눈물흘림증
증상

이유없이 항상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 맺혀 있다.

눈물이 고여 시야가 흐릿하게 보인다.

눈물을 자주 닦아내어 눈 주변 피부가 짖무른다.

환절기나 바람이 불 때면 눈물이 더 심하게 흐른다.

눈물흘림증
치료

내시경을 이용한 실리콘관 삽입술

눈물길이 좁아졌거나 부분적으로 막힌 경우, 기존의 눈물길을 넓혀주는 방법입니다. 간단한 부분마취 후 내시경을 콧속으로 넣어 좁아진 눈물길을 넓혀주고 눈물길이 다시 좁아지는 것을 막기 위해 실리콘관을 눈물길에 삽입합니다. 실리콘관은 수술 후 눈물길이 다시 협착 또는 폐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역할을 하며 수술 2~6개월 경과 후에 간단히 제거합니다. 수술 시간은 한쪽 눈에 5분 정도입니다.

내시경을 이용한 누낭비강연결술

눈물길이 완전히 막혔거나 기능성 폐쇄가 있는 경우 실시하는 수술법으로 막힌 눈물길을 대신해 새로운 눈물길을 내어주는 수술입니다. 이 수술은 눈물길에 구멍을 내 눈물이 콧속으로 바로 흘러나가도록 합니다.
과거에는 피부를 절개해 흉터가 남았지만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해 콧속으로 수술하므로 흉터가 남지 않으며 회복도 빠릅니다. 성인의 경우 국소마취 또는 전신마취 후 시행되며 수술 시간은 한쪽 눈에 30분 정도입니다.

피부절개를 통한 누낭비강연결술

성공률이 높은 수술방법 중에 하나이나, 외부에 흉이 생기고 멍, 탈사 등이 필요하며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. 수술 중 출혈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

결막 누낭비강연결술

눈물길 중 누소관이 완전히 막혀 수술 후에도 증세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유리관을 삽입하는 결막 누낭비강문합술을 진행합니다. 수술 후 유리관이 막히지 않게 3개월마다 안과에서 경과를 관찰해야 합니다.

상단으로 전화문의